페북,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온라인 데이팅' 시장 진출 선언


평점이 높다는 것은 여자에게 혜택을 주는만큼 남자에게 혜택이 없다는 뜻이고, 일반고객보다는 알바가 많다는 의미일 수 있다. 만나는건 애초에 논외고 대화도 재미없는 이런 유형과 시간낭비 하지 말자. 한혜진은 "여자친구는 결혼이라는 목표만 생각했기 때문에 과정은 중요하지 않았던 거다. 고민남이 상처받았다고 말을 해도 여자친구는 이해를 하지 못할 것"이라며 안타까워했다. 여자친구의 평가에 따르면 외모, 재산, 성격 등 한 항목씩 크게 모자란 전 남자친구들에 비해 고민남은 크게 잘난 부분은 없었지만, 작은 육각형을 그리고 있었다. 고민남은 여자친구가 자신과 결혼하는 이유가 사랑이 아니라 조건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어 이 결혼을 해도 될지 혼란스러워졌다. 지난 21일 방송된 KBS Joy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참견' 168회에서는 4년 전 헤어진 여자친구와 다시 만나게 된 34세 고민남의 사연이 공개됐다.


최호승 대표(사진)는 “코로나19 완화로 인해 비행길이 다시 열리면서 2023년에는 회사 차원의 해외 워크숍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 최 대표는 “스카이피플 앱 안에 ‘스카이피플 블랙’이라고 하는 앱 안의 앱을 새롭게 만들고 있다”라고 밝혔다. 스카이피플 자체도 프리미엄 앱이었지만 점차 보편화되면서 스카이피플을 오랜 기간 이용해오던 유저들의 프리미엄 서비스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차원에서 스카이피플 블랙이라는 앱 안의 앱을 만들어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감각의 시대, 가장 앞선 감각적 비즈니스 케이스를 전달하는 것이 미션이다. 하루 한번의 노트를 발행하고, 24시간 동안만 공개함으로써 지식 소비의 습관을 형성하고자 한다.


에이치소사이어티 설립자인 최호승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2015년 해당 앱 출시와 사업화를 통해 국내 소셜 데이팅 앱 업계와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1세대 소셜 데이팅 앱을 주력으로 시장 영향력을 넓혀나가는 가운데 2세대 소셜 데이팅 앱 출시를 통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틴더가 이러한 콘텐츠를 선보인 이유는 유저에게 새로운 데이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프로필 사진과 소개 글로 이성을 선택하던 기존 방식을 넘어 각자 시청한 스토리에서 얻은 단서를 주고받으며 데이트 상대를 알아가도록 만들겠다는 의도다.


그러나 생식력이 최고조에 달했을 동안에는 남성과 여성 모두 상당한 학력을 지닌 파트너를 찾고 있었다. 그 후 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들면, 남성은 여성의 학력은 선호 조건에서 제외했다. 반면, 여성은 계속 남성의 학력 수준을 선호 조건에 넣었다.


1990년대 들어 PC통신으로 생판 모르는 사람과 인연이 닿을 가능성이 열렸고(영화 ‘접속’), 인터넷 채팅과 e-메일로 연정을 키워갈 수도 있었다(영화 ‘유브 갓 메일’). 이제는 온라인 매칭 사이트에서 이성을 소개받고 데이트 코칭을 받는 일이 영화나 드라마(영화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드라마 ‘가십걸’ 등)에 심심치 않게 등장할 만큼 자연스러워졌다. 2013년 퓨 리서치 센터의 조사에 의하면 온라인에서 매치되는 사람들 중 1/3은 매치가 성사되어도 상대를 만나지 않았다고 한다. 2005년의 조사 결과에서는 절반의 사람들이 매치된 상대를 만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또한 MTCH는 틴더, 저성장 사업부 외에도 매우 빠르게 성장중인 데이팅 앱 Hinge도 보유중으로, 개인적으로 Hinge의 가치를 $4B로 추정한다. 스탠포드 교수가 출간한 논문에 따르면 현대 커플의 40%가 온라인 데이팅을 통해 만나고 있으며 (위 이미지상 빨간선), 이러한 비율은 매년 급증하고 있다. 이성을 만나기 위해 사용한 데이팅 사이트나 앱 항목에서는 2012년 미국에서 설립된 위치 기반 글로벌 데이팅앱 틴더가 1위를 차지했다. 작년부터 회원 수 증가율 20%를 기록하며 급성장 중인 범블은 모든 연애 앱 플랫폼에 남성 회원수가 여성 보다 많다는 점에 착안해 여성 회원이 먼저 대화 개시를 주도하도록 설계됐다.


미혼남녀 10명 중 6명(62.5%)이 취미와 관심사, 취향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새로운 관계를 맺거나 만남을 가질 생각이 있다고 응답한 것이다. 최근에는 취미와 취향, 관심사에 의한 만남을 용이하게 하는 ‘사교 모임 앱’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모습으로, 이러한 앱을 인지하고 있는 사람들(55.1%)도 많은 편이었다. 정말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지만, 매칭이 희박한 앱으로 정평이 난 데에는 이유가 있다.


당신에게 맞는 사람을 찾는 것은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정서적으로 데이팅 앱을 사용할 준비가 되었는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만약 이별에서 헤어 나오지 못했거나 혹은 불안을 느끼거나 절망에 빠진 상태라면 데이팅 앱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휴대전화로 회원가입 이메일로 회원가입 회원가입 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게 됩니다. 매칭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온라인데이팅 사업을 통해 최고의 매칭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나아가 데이팅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렌딧 투자자를 소개합니다’와 ‘실제 투자인증 이벤트’다. 소셜데이팅 시장은 이제 빅데이터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 조씨가 언급한 보증의 한계를 정보의 양질로 해결하겠다는 것이다. 호기심과 충동으로 움직였던 엄지를 조금 더 무겁게 움직이도록 유도하는 게 그 목적이다. 스토리오브서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오피 모음 서울 오피 강남 오피 오피가이드 강남 휴게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